윈도우에서 wxWidget 환경 꾸미기

wxpack 과 codeblocks를 이용하면 윈도우 환경에서 wxWidget을 개발하기 위한 환경을 쉽게 조성할 수 있다.

wxpack 사이트 : http://wxpack.sourceforge.net/

codeblocks 사이트 : http://www.codeblocks.org/



wxpack을 먼저 설치하고, codeblocks를 설치하면 wxWidget을 개발하기 위한 환경은 간단하게 준비되었다.
wxWidget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간단한 프로젝트를 생성해보겠다.

new -> project를 선택해 wxWidget을 위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프로젝트 생성을 위한 몇몇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wxWidget의 라이브러리 위칠르 뭍는 단계가 나온다. wxpack의 설치시 위치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아래와같은 경로를 지정해 주면 된다.

프로젝트 생성을 완료한 후 build와 run을 통해 기본으로 생성된 코드를 돌려볼 수 있다.
하지만 build과정에서 몇몇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가장 큰 요인은 컴파일러의 위치와 라이브러리의 위치가 되겠다.

컴파일러의 위치 지정은 setting -> compiler and debugger 로 이동 후 toolchain 탭으로 이동하여 auto detect를 클릭하여 지정한다.



라이브러리는 프로젝트 생성 시 지정할 수 있지만 이 과정에서 잘못 지정되었을 경우 setting -> global variable 에서 base 를 wxWidget이 설치된 위치로 지정해 주면 된다.

이제 wxWidget 프로젝트 생성을 통해 기본으로 입력된 코드를 build하여 실행해볼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GDB 사용법

우분투(리눅스)에서 zip 파일 압축 해제시 한글 깨짐 문제 해결 방법

GDB 간단한 사용 방법